찾아가는 주민불편해소 서비스 사업은 속초시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때일수록 시민들의 생활속 불편함은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주민들 가까이에 있는 생활 속 불편사항부터 적극적으로 찾아 가서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달 주민불편사항에 대한 관내 전지역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도로교통시설물, 하수도, 가로등, 소하천, 쓰레기 적치장 등 생활주변의 각종 시설물중 보수 또는 정비가 요구되는 총 101건의 대상사업을 선정했다.
이 중 25건의 사업은 1000여만원의 사업비로 즉시 처리ㆍ완료했으며 단기간 처리가 가능한 60개 사업은 1억여원의 사업비로 4월 말까지 처리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설계 및 이해관계인 등과의 협의가 요구되는 16개 사업은 2억여원의 사업비로 상반기중 완료하는 등 서민경제가 나아질 때까지 주민생활불편을 사전에 찾아가서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들 사업의 처리실적과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빠른 시일내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처리사항은 관리카드를 작성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우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