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봉화군(군수 엄태항)과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석)에서는 은어축제와 송이축제에 150만명의 관광객이 봉화를 찾을 수 있도록 전국 시도별 2개의 여행사를 지정 운영하고자 5월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봉화은어축제(8월1일~8월9일)와 문화체육관광부 2년 연속 지정된 봉화송이축제(9월24일~9월27일)에 참여 관광객 목표 150만명을 유치하기 위해 축제 공식 여행사 지정운영으로 참여,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 확충과 여행사의 참여 관광객 모객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모집단위는 전국 시도별 2개 여행사(단 서울, 부산, 대구, 경북은 5개 여행사)를 지정·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5월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방법은 봉화군청 문화체육관광과(☏ 054-679-6282~4)를 방문 및 우편·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전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생들에 대한 축제문화와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의 기회 제공을 위해 스쿨 데이(School Day) 참가 신청을 오는 5월15일까지 인터넷, 우편 등으로 모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기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 전략과 체험프로그램, 볼거리 확충 등으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와 봉화군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김창섭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