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 첫머리에 해당 지역의 시․도를 구분해 표기한다.

 

2. 한글문서로 기사 작성하는 기자님들은 그 문서를 복사해서 바로 기사작성 창에 갖다붙이지 말고 메모장(텍스트문서)을 띄운 후 거기다 붙여넣기를 한다. 그 다음, 메모장 문서를 다시 복사해서 기사작성 창에 붙여넣기 한다. (자동으로 글꼴:돋움 크기:10 으로 됨)

 

3. 기사내용 중 날짜를 정확히 명기한다. (ex. 오늘or금일(X)-> 월 일)

 

4. 표제를 적을 때는 10자 내외로 적는다 (띄어쓰기 포함).

 

5. 부제는 표제보다 짧은 길이로 15~18자 이하로 적는다. (여백에서 넘칠 경우 자동으로 내용이 반영되지 않음)

 

6. 내용 중 기호표기는 다음과 같이 한다. (▲(X)→△(0) , ☎(X)→(0) )

 

7. 대화나 직접 말한 내용에는 큰 따옴표를 사용하고 그 밖의 경우, 모두 작은따옴표를 사용한다. 단축키 (ㄴ+한자)

 

8. 가운데 점은 한글문서 형식에서 쓴 대로 옮기면 물음표가 생기므로 반드시 단축키를 사용해 다시 표기한다.(ㅌ+한자)

 

9. 전체 내용을 이어 쓰지 말고 문단 구분을 한다.

 

10. 사진 사이즈는 기본 500픽셀로 맞춰져 있다. 500픽셀은 중앙배치하고 그보다 작은 사진 200픽셀, 150픽셀을 선택했을 때에는 중앙배치가 아닌 좌, 우 배치를 택한다.

 

11. 기자명 표기할 때 위의 기자명과 하단의 기자명을 동일하게 기록하며 기사내용이 끝난 다음에는 한 행을 비우고 기자명을 표기한다. (【 】ㄴ+한자)

【지역=환경일보】중간기사내용

OOO 기자 webmaster@hkbs.co.kr

※ 10. 바이라인 사항은 향후 기술문제 해결되면 자동 입력되도록 설정될 예정임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