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청천시장.
▲청천 전통시장 소비자초청 한마당 축제

충청북도 청천 상가번영회(회장 박연섭)에서는 2009 공동마케팅 지원사업 일환으로 소비자초청 한마당 축제를 10일 청천 전통시장에서 실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각수군수를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 회장은 청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군청 전통시장 담당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식전 행사로 각설이, 국악공연, 풍물놀이 공연 등으로 흥을 한껏 북돋웠으며, 반짝세일, 면민 노래자랑, 초청가수를 초청해 상인과 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한때를 즐겼다.

 

청천 전통시장은 2004년도에 면단위로서는 최초로 아케이드 사업과 주차장, 화장실, 관리사무실을 신축하였고 금년도에 4억4천만원의 사업비로 처마형 아케이드를 설치해 쇠퇴해져 가는 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해 금년도에 여섯번째 축제를 개최했다.


또한 전통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비닐 쇼핑백 및 앞치마에 청천전통시장 로그인을 인쇄해 2005년부터 제작 배부해 왔으며, 매년 분기별로 시장 소식지를 제작해 소비자에게 배부하는 등 특색있는 시장 살리기에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다.


군 위생담당에서는 식중독 예방 및 좋은식단 음식문화 개선사업일환으로 제작한 시장바구니, 냄비받침, 병따개 등 500여점을 현장에서 나눠주며 홍보에 앞장서기도 했다.


박 회장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소비자와 상인이 함께 어울리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했다며, 새롭게 변해가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이 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동렬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