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일보】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은 중소기업 정책자금의 효과적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국내 모든 정책금융(융자/보증/보조금 등) 정보의 체계적 입수활용을 위한 ‘중소기업정책자금 100% 활용하기’ 연수과정을 마련했다.

 

특히 2009년 5월부터 집행되고 있는 정부의 중소기업 추경(긴급경영안정자금 등) 편성과 관련해 유익한 정보활용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유관기관을 망라해 중소기업 정책자금을 총괄적으로 이해하고 자사실정에 맞는 자금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중소기업 정책자금 신청방법, 지원요건, 신청서류 작성 실습 등 관련실무를 습득 하게 된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몰라서 사용하기 어려운 관련 정책자금(R&D 등)의 활용방안을 제시하고, 개별기업별 맞춤식 정책자금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연수일정은 2009년 6월2~3일에 걸쳐 1박2일간 이론 및 실습 13시간이며, 연수금액은 22만원으로 중소기업 CEO, 경영관리자, 자금관리 실무자 등을 대상자으로 한다.

 

신청방법은 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를 통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연수원(안산) 경영품질연수실(031-490-1307)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태 기자 mindadd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