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 김완규 관리본부장이 itSMF Korea 남기찬 회장으로부터 IT서비스관리 최우수 혁신상을 받고 있다. |
이번 수상은 국내 공기업 중 처음 수상하는 것으로 K-water는 물 관리 전문기관으로서 고품질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IT서비스관리체계(ITS
M)를 선도적으로 도입, 공사 최초로 IT서비스 국제표준(ISO/IEC 20000) 인증을 받는 등 체계적·과학적 IT서비스관리 및 고객중심의 지속적인 정보서비스 개선활동을 수행했으며 특히 IT기술과 6시그마 기법을 접목한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장애발생 ZERO화를 추진하는 등 정보시스템 가동률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운영·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완규 K-water 관리본부장은 “우리 K-water의 목표는 모든 국민이 가장 믿고 사랑하는 세계 최상의 물 종합 서비스 기업을 만드는 것이며 지난 42년 동안 축적해 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과 고객을 위한 물관리와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신영웅 기자 newaia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