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an0708[1].

▲오산시의회(의장 윤한섭)는 철도기지창에 신설되는 역사의

명칭을 전통문화와 유래가 이어져 나가야 한다며 ‘삼미역’으로

 명명할 것을 요구했다

【경기=환경일보】경기도 오산시의회(의장 윤한섭)는 철도기지창에 신설되는 역사가 오산시 외삼미동에 소재하고 있는 점을 근거로 역사의 명칭을 ‘삼미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강력히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토해양부에서 고시한 철도건설사업 시행지침과 한국철도공사 규정인 철도역명 및 노선명 관리운영규정을 무시하고 있다.

 

시의회는 신설역사에 따른 최대 피해 당사자인 오산시를 외면한 채 역사명칭을 인근 지역명으로 제정하기 위한 절차를 추진하고 있는데 대해 크게 분노하고 지난 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5만 시민을 대변해 결의문을 채택하고 국토해양부와 경기도청, 철도공사, 철도시설공단 등을 방문해 강력한 의지를 전달했다.

 

오산시의회는 외삼미동 철도 기치창의 역사는 인구 5만명이 거주할 세교1지구와 500여m로 최단거리에 인접해 있으며 서울대학병원 및 서울대 치대병원의 이전 건립이 확정된 지역과 2km 내에 위치하고 화성, 오산교육청이 1km에 위치해 오산시 도시개발의 기본방향인 환경 친화적이며 주민복리가 함께 어우러지는 살기 좋은 도시건설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고 밝히며 ‘삼미역’으로 명칭을 선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산은 화성동탄신도시 지역으로 인해 개발이 제한되는 등 아직도 아픔이 녹아있는 지역이라며 역사의 명칭조차 외면을 당한다면 15만 오산시민은 크게 분노할 것이라고 했다.

 

오산시의회는 결의문에서 국토해양부와 한국철도공사는 관련규정에 명문화돼 있는데 신설역사 명칭을 전통적 지역명과 유래가 담겨있는 삼미역으로 명명하고 오산시를 주변지역 개발을 위해 더 이상 희생양으로 만들지 말 것을 촉구했다.

 

오산시의회 윤한섭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은 결의문을 채택한 후 곧바로 국토해양부와 경기도청, 철도공사, 철도시설 공단 등 관련기관을 방문하고 삼미역의 명칭 결정 당위성을 설명하고 결의문을 전달 했다.

 

오산=황기수 기자 kss004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