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경일보】‘2010 대백제전’, ‘2010 충청권방문의 해’ 등 대형 관광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충청남도가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10일부터 13일까지 4박5일 동안 일본주요지역을 방문한다.

  
 이번 관광설명회 등 홍보 핵심은 충남도가 축제의 성공 신화를 창조하기 위해 진력하고 있는 △제55회 백제문화제(Pre 2010 대백제전) △2010년에 개최될 대백제전 △2010년에 오픈예정인 ‘백제역사재현단지’△‘2010년 충청권 방문의 해’등 대형 이벤트성 행사에 주안점을 두고 홍보하되,

 

 그 외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보령 머드축제와 도 최우수축제인 금산인삼축제, 천안흥타령축제 등에 대하여 공격적인 홍보로 일본인 관광객의 발길을 끌어 모아 충남관광세계화에 교두보를 마련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도는 9월18일부터 10월18일까지 한 달간 중요축제와 연계한 ‘백제역사 일본인 특별 체험관광단’을 운영함으로써 일본현지 여행사들에게 여행기간 동안 일본인 관광객들이 이용할 차량 임차료 지원, 숙박비 할인 등 인센티브를 제시하고, 이 기간 동안 충남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도 관계자는 ‘2010년도는 충청권 방문의 해’와 ‘대백제전 개최’ 등 대형 이벤트가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지난해 백제문화제를 찾았던 11만명의 외국인 관광객보다 훨씬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관광인프라 구축 등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한국관광공사의 협조를 얻어 개최되며 10일(금) 오사카(大阪) 뉴오타니 호텔에서 현지 여행사와 항공사,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어서 13일(월)에는 도쿄(東京) 지역을 방문, 현지 여행사 및 언론사를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여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대전=신영웅 기자  newaias@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