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환경일보】 충주시는 정부의 신성장 동력인 ‘저탄소 녹색성장’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미래성장 원동력, 녹색씨앗을 찾아라’라는 주제의 녹색성장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의 녹생성장 마스터플랜 수립 이전에 녹색성장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 기업체,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녹색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9월14일까지 2개월간 접수한다.

 

공모분야는 ‘대중교통체계 개선’ , ‘자전거 이용 확대방안’ ,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 , ’건물ㆍ주택 에너지효율화‘ , ’민관 녹색 네트워크 활성화‘ 등 총 5개 분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녹색도시 청사진을 제시하는 거시적 제안까지 모두 포함된다.

 

아이디어 제출방법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cj100.net/) 시민제안코너를 이용하거나 제안서를 다운받아 FAX(043-850-7470) 송부 또는 이메일(goodchungju@korea.kr), 우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등의 평가항목을 시민과 내부 관계자의 선호도와 교수, 도시계획ㆍ환경ㆍ문화 전문가, 시민대표로 구성된 (가칭)녹색성장시민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50만), 우수 5건(각30만), 장려 10건(각15만)을 선정한다.

 

시 김광제 녹색성장TF팀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 녹색 아이디어로 채택된 사업은 시 녹색성장 마스터플랜에 포함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신동렬 기자 star05@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