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정보화대회
▲ 제2회 충남 사이버 농업인 정보화 대회를 통해 농업경쟁력 제고 및 질 향상에 기대했다.

【충남=환경일보】충청남도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판성)는 지난 16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제2회 충남 사이버 농업인 정보화 대회’에서 5개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시대를 맞이해 농업인의 정보활용 능력을 함양하고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대회로 농업인 홈페이지 경진분야, 동영상(UCC)경진분야, 블로그 경진분야, 정보화 체험수기분야 등 4개 분야에 대한 경진대회와과 우수농산물 전시, 농업관련 사진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에서 예산군의 안종호(안마을쌀 : 쌀, 덕산면 북문리) 농가가 정보화체험수기 경진분야에서 최우수상을, 권태숙(일등고구마, 봉산면 구암리) 농가와 류영희(꿈꾸는 하이디, 예산읍 주교리) 농가가 동일 분야에서 장려상을, 장철원(정다운고구마: 고구마, 삽교읍 수촌리) 농가가 농가홈페이지 경진분야에서 장려상을, 농업관련 전시 분야에서 박종화 농가가 우수상을, 박광수 농가가 동일분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날 황 소장은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기초교육부터 전문농업인 육성을 목적으로 한 농업정보 전문교육 과정은 물론 e-비즈니스 농업리더 양성과정, 웹농가경영장부의 컴퓨터 활용과정 등 심화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농업인 정보화 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근래에 FTA 등 경제적으로 비활성시 되는 경제 사회에서 정보화 시대가 도래된 만큼 보다 발전된 농업을 이해하고 수익성 창출 및 세계에 우수성을 널리 알려 농업인들이 농업정보에 눈을 밝히 띄어 '한국 으뜸 농업인'으로서 칭함 받는 성장기를 기대케 됐다.

 

예산=오권진 기자 cy122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