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환경일보】강경식 기자 = 2009년 ‘제13회 태백산 쿨시네마 페스티벌’에는 태백에서 최초로 개막공연을 하는 가수 이선희씨 비롯한 다양한 가수공연과 문화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오는 8월1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제13회 태백산 쿨시네마 페스티벌’의 주요 가수공연을 살펴보면 개막식날인 8월 1일에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강산’, ‘J에게’, ‘인연’ 등으로 유명한 초대형 가수 이선희씨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40여분간 펼쳐진다.

 

또한, 8월 8일에는 영화 ‘클래식’ 주제음악인 ‘너에게 난 나에게 넌’과 그리고 영화 ‘싸이보그 그녀’의 배경음악인 '사랑하기 위해서‘로 잘 알려진 강인봉, 김형섭의 ‘나무자전거’가 감미롭고 부드러운 노래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9일에는 ‘눈물 꽃’, ‘인생은 나에게 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 ‘고래를 위하여’, ‘정호승을 노래하다’로 유명한, 자유를 노래하는 시인이자 가수인 ‘안치환’의 신명나는 라이브 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8월 2일과 6일과 7일에는 태백에 거주하는 가수들이 꾸미는 통기타 공연이, 6일에는 록밴드 공연과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질 계획인 가운데 8월 1일 스턴트맨 액션무술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2일에는 궁중무용공연, 3일에는 타악공연과 아라레이공연, 4일에는 밸리댄스공연 및 한국무용공연, 5일에는 전자현악공연, 6일 기체조공연, 7일에는 요가댄스공연, 8일과 9일에는 밸리댄스공연이 각각 펼쳐져 8월 태백에는 문화에 흠뻑 젖는 관광객과 시민들로 가득 찰 것으로 보인다.

 

sso0486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