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일보】박문선 기자 = 1997년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국내 실내악 최정상 7인의 음악인을 한 무대에 모아 클래식계의 큰 화두가 됐던 실내악 콘서트 ‘7인의 음악인들’이 2002년 공연 이후 기나긴 휴식을 깨고 마침내 7년 만에 다시 열린다.

 

1997년 초연 당시  ‘7인의 음악인들’이라는 공연명으로 정명훈, 한동일, 강동석, 김영욱, 조영창, 양성원, 최은식 등 최고의 남성 솔로이스트들을 한자리에 모아 매진사례를 기록하며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7인의 음악인들’ 은 1998년(2회), 1999년(3회) 공연에서는 남성 음악인들뿐만 아니라 피아니스트 백혜선, 바이올리니스트 알리사 박 등 시대를 빛내는 여성 음악인도 합류했으며, 이후  ‘7인의 음악인들’ 콘서트는 우수 기획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게 됐다.

 

초반 세 시즌 동안  ‘7인의 음악인들’ 시리즈는 예술의 전당에서 전 좌석 매진과 최다 관객동원 1위를 기록하는 등 실내악 공연으로서는 매우 드물게 대성황을 이루며 우리 클래식계를 뜨겁게 달궜다.

 

이후 2000년대 들어서는 바이올리니스트 다이신 카지모토 등 일본의 아티스트들도 합류해 국제적인 실내악 공연으로 발돋움했으며 2002년에는 월드컵을 기념하여 피아노에 정명훈, 바이올린에 슐로모 민츠, 첼로에 미샤 마이스키, 조영창, 비올라에 유리 바슈메트 등의 세계 최정상 음악가들과 함께 한국과 일본을 넘나드는 일정 속에 호평을 받으며 세계적인 실내악 콘서트로서의 위상을 세우게 된다.

 

높아진 관객들의 기대에 부흥해 더욱 내실을 기하고자, 역량 있는 음악가를 물색해 올 8월 부활하는  ‘7인의 음악인들’에서는 최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실력파 신구 음악가들의 화려한 하모니를 선보인다. 2009년  ‘7인의 음악인들’에는 예술감독 겸 피아니스트에 정명훈, 피아니스트 김선욱, 바이올린 이유라, 김수연, 첼로 양성원, 송영훈, 비올라 최은식 등 한국 최정상의 솔로이스트 7명이 출연, 클래식 팬들의 기대를 한껏 부풀게 하고 있다.

 

 ‘7인의 음악인들’ 콘서트의 프로그램 역시 7명의 연주자들 각자의 개성과 전체적인 하모니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곡들로 구성돼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다. ‘슈베르트 현악4중주 제12번 다단조(Schubert String Quartet No.12 in c minor, D.703)’는 국내에는 비교적 덜 알려진, 슈베르트 특유의 서정과 감성이 잘 드러나 있는 곡으로 평가 받는다. ‘쇼스타코비치 피아노 3중주 제2번 마단조’는 표현의 폭이 넓어 아티스트의 개성이 강하게 드러나는 곡이기 때문에 이번 공연에서도 많은 기대를 갖게 한다.

 

클래식 장르 가운데서 상대적으로 덜 인기 있는 실내악 공연을 일약 한국 클래식계의 화두로 자리 잡게 만든  ‘7인의 음악인들’ 콘서트는 그 동안 재능 있고 유능한 연주자들의 참여확대로 실내악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일조했으며 매년 최고 기량을 갖춘 솔로이스트들이 자주 연주되지 않는 까다로운 프로그램을 연주함으로써 신선함과 새로움을 갈구하는 클래식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연형태로 자리 잡았다.

 

 ‘7인의 음악인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솔로이스트들과 함께 한국 실내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그 나아갈 바를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공연 개요

▷2009년 8월 25일(수) 오후 8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R석 7만원 / S석 5만원 / A석 3만원

- Culture Leader 유료회원, 20인 이상 단체 및 초ㆍ중ㆍ고교생 30% 할인

- 장애우 및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증판명자 50% 할인

- 다자녀 우대 아이모아카드, 인천세계도시축전 티켓 소지자 20% 할인

▷공연문의 및 예매

엔티켓(1588-2341) www.enticket.com

옥션티켓(1566-1326) www.auction.co.kr

인터파크(1544-1555) www.interpark.com

인천&아츠 사무국(032-420-2027~8) www.incheonarts.com

▷주최: 인천광역시 / 주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인천&아츠

 

smk847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