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환경일보】지명복 기자 = 철원군은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납부하는 ‘위택스’의 사용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내년부터 OCR 방식의 세금고지서 대신 온라인을 통한 지방세 납부가 이뤄짐에 따라 OCR세금고지서는 온라인 지방세 납부제가 본격 시행되는 2010년 1월부터 점진적으로 사라진다.

 

이에따라 납세자들은 OCR 세금고지서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위택스를 이용 납부하거나 통장, 신용카드, 직불카드를 이용해 은행 ATM기기에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위택스는 전국의 지방세를 종이고지서 대신 전자고지서를 메일로 송달받아 안방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고, 지방세 신고·납부와 자동이체 신청, 납부결과 확인 등 다양한 지방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철원군은 온라인 지방세 납부제가 본격 시행되는 1월부터 OCR 세금고지서(종이고지서)가 점진적으로 사라짐에 따라 군정소식지, 군청 홈페이지, 각종 회의시 홍보영상물 상영, 금융기관용 홍보 포스터를 제작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마련하여 일반 군민들의 가입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희망근로프로젝트사업을 통해 확보한 위택스 홍보도우미(4명)를 활용 금융기관 방문자에 대한 가입신청을 2009년 11월말까지 접수하며, 지방세 정보알림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도 지속적으로 모집한다.

 

위택스(http://www.wetax.go.kr) 가입희망자는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인터넷 회원 가입과 같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청 세무과(☏450-5283)로 문의하면 된다.

 

mon5875@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