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일보】김원 기자 = 이달곤 행정안전부 장관은 지난 25일 결식어르신들에 대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달곤.
▲ 이달곤 행정안전부 장관
이달곤 장관은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이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효창공원을 찾아 인근 결식어르신께 점심을 무료로 제공해드리는 봉사활동에 참여해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달했다.


이 장관은 자원봉사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배식준비부터 배식, 뒷정리까지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자원봉사자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이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바램도 청취했다.


이 장관은 봉사활동 소감을 묻자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을 돕기 위해 정부에서 여러 가지 정책을 준비해 하반기에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계층과 소외이웃에 대한 자원봉사가 활성화되면 우리 사회는 더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것” 이라고 역설했다.


또 “자원봉사정책을 다루는 주무장관인 저부터 봉사활동에 솔선해 나서게 됐다”고 말하며, 사회지도층을 포함한 많은 국민들이 자원봉사에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BC카드사의 지원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용산 효창운동장 주차장에서 무료급식을 운영해오고 있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