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환경일보】지명복 기자 = 오는 13일 10시 한탄강레저도로 개통식(승일교~태봉대교) 및 건강 걷기대회가 강원도 철원군 고석정 앞에서 열린다.

 

이번 개통식을 통해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되는 한탄강 레저도로는 지난 2007년부터 총사업비 50억원을 투자해 1차로 한탄강변을 따라 승일교에서 직탕폭포에 이르는 4.88km 구간을 조성 완료했으며, 황금빛으로 풍요로움을 더해가는 철원평야 및 한탄강의 비경과 어울려 철원은 또 하나의 대표적 명물을 탄생시켰다. 

 

이번에 열리는 건강걷기대회의 코스는 고석정 앞, 송대소, 태봉대교에 이르는 3.2km로 가족과 함께 참여하면 가을 정취와 가족간의 사랑을 다지는 즐거운 하루가 될 것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보건소 건강증진캠페인과 송대소에서 연예인을 초청해 팬사인회를 갖는다.

 

행사 당일 마라톤대회 관계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마당바위~승일교 구간에 교통 통제를 하게 되며 다소 불편한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주민들의 양해를 당부했고, 주차시 Y진지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한탄강 계곡의 아름다움이 수도권에 널리 알려지면서 래프팅, 서바이벌 게임 등 체험형 관광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한탄강의 녹색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체험형 레저도로의 개통으로 한탄강의 자연경관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관광과 휴식공간으로써 지역 주민과 전국의 관광객으로부터 상당한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관련 문의는 철원군청 관광문화과(☏033-450-5534)로 하면 된다.

 

mon5875@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