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환경일보】변영우 기자 = 경북도립대학(김용대 총장)은 9월17일 대학내 문화체육관에서 코리아 매너스쿨 이미선 원장을 초청, 재학생 및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이미지 창출! 사회예절과 이미지메이킹’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교육역량강화와 인성교육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한 인성 및 예절 등을 골고루 갖춘 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최됐다.

 

솔개뜰아카데미..bmp
▲솔개뜰 아카데미
  이미선 원장은 서비스 친절교육 전문가로서 대한항공연수원  서비스아카데미 전임강사, 교육과학기술연수원 객원교수를 역임하셨고, ‘적극적으로, 때로는 당당하게’, ‘이미선의 씩스센스’ 등 활발한 저서 및 방송활동을 통해 매너 및 이미지 교육을 하고 계시기에 학생들에게 사회생활에서의 기본적인 매너와 이미지 연출을 위해 특별 초청했다.

 

 이날 강의에서 이인선 원장은 무한경쟁 시대에 기업은 좋은 상품과 더불어 고객을 위한 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재가 필요하며 이러한 이미지 브랜드   전략이 무엇보다 강조되는 사회라며 강의를 시작했다.

 

   목표달성을 위해 중요한 호감가는 첫인상과 매너를 갖추어야  한다며 마음을 여는 인사법, 품위있는 자세, 때와 상황에 맞는 이미지 연출법, 자신감 있는 자기 표현법 등을 학생들과 함께 시연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학생들에게 “인생의 주인공이 바로 자신이며 성공적인 인간  관계와 이미지가 인생의 성공전략이기에 20대에 열정을 가지고 목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자기 자신을 창조한다면 꿈은  이루어진다”며 강의를 마쳤다.
  
 경북도립대학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이 활기찬 대학생활을 하고 취업에 대비한 뚜렷한 자기목표 설정 및 철저한 자기관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대학은 21세기형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빙해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솔개뜰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다.

 

hkbs7115@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