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환경일보】김영애 기자 = 농림수산식품부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과 운영에 대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이란 국내ㆍ외 식품기업, 민간연구소, 대학 등을 식품전문산업단지(전북 익산 예정)에 유치해 동북아 식품허브로 육성하는 국가 정책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UCC 및 플래시애니메이션 분야와 홍보전략 분야 등 총 2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전은 농촌정보문화센터(cric.re.kr), 농산물유통공사 FOOD IN KOREA(foodinkorea.co.kr)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응모작을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창의성, 주제와 내용의 부합성, 완성도, 대중 친화성, 홍보방안의 현실성 등을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각 분야별 대상(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1점, 최우수상(전라북도지사상) 2점, 우수상상 4점, 장려상 10점 등 총 34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1월 3일 발표되며, 입상한 작품은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국가 식품클러스터가 보다 친근하게 국민들에게 다가가고,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를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