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환경일보】김진한 기자 = 경상북도 영주시보건소는 10월2일부터 4일까지 추석 연휴 3일 동안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의 비상진료와 병ㆍ의원 및 약국을 대상으로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하여 시민들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크기변환_신종플루대책.
▲신종플루대책

추석 연휴기간 대규모 인구이동에 따른 신종플루 전염 확산에 대비하여 비상의료체계를 구축하고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전직원이 비상근무를 하는 등 선제적 유행차단 및 귀성객과 시민들이 건강한 휴일을 보낼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보건소, 거점보건지소(평은, 단산), 보건진료소의 비상진료와 더불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영주성누가, 영주기독, 풍기성심요양, 영주가톨릭병원 4개소에 대하여는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하고 병ㆍ의원 39개소, 약국 53개소에 대하여는 일자별로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ㆍ운영토록 하였다.

 

또한, 영주시보건소는 주민들이 병ㆍ의원 및 약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홈페이지에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 현황을 공지하고, 응급환자 발생시 국번 없이 1339(응급의료정보센터)에 전화하면 진료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 및 신종플루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tkjh81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