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일보】김태홍 기자 = 제주시 지역특산물 명품브랜드 ‘해올렛’이 2010 대한민국지역브랜드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해올렛브랜드
▲해올렛 브랜드
제주시 지역특산물 공동브랜드 ‘해올렛’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가치, 브랜드 개발 구축과정 및 전략과 지역의 특색, 생산물, 축제 등 지역 이미지와의 연계성, 브랜드 활동 및 성과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시는 ‘해올렛’이 최고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홍보 마케팅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우수한 지역특산물 대표 브랜드로 키워 생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민국지역브랜드대상은 운영사무국과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가 공동주관, 전국 다수의 지역브랜드를 대상으로 1000여 명의 전문패널 및 브랜드 실무자들이 브랜드 인지도, 품질, 연상 이미지 등에 대한 1차 온라인 조사, 2차 심사결과점수를 합산해 선정한다.

 

제주시는 지난해 3월30일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 해올렛 선포식을 가진 데 이어 11월14일에는 출시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10 대한민국지역브랜드대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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