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환경일보】고광춘 기자 = 장성군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문화관광 홍보활동으로 2010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최우수 부스 운영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0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전국 129개 시·도 자치단체 중 최우수 부스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박람회2.
▲박람회 전시 모습
군은 ‘치유의 숲’,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 축령산을 테마로 설정하고 편백나무를 형상화한 장성 홍보관을 설치․운영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오는 18일부터 2달간 서울에서 공연되는 홍길동 뮤지컬과 5월에 있을 홍길동 축제를 홍보하면서 장성군의 대표 브랜드인 홍길동을 전국에 알리고 장성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장성관광퀴즈, 다트게임, 장성의 숨은 보물찾기 등 각종 이벤트를 실시해 관람객들의 참여도를 이끌었다. 이외에도 홍길동 테마파크, 백양사 등 장성 8경과 장성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물도 전시했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297개의 기관업체들이 참가하고 10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박람회에서도 녹색관광 기반구축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최우수 진흥상을 수상한 바 있다.

 

kkcw606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