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일보】박문선기자 = 법인 불이원과 재능대학은 지난 4일 재능대학 사무처장 (오영환)과 학교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청장실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이웃돕기 물품인 라면 300박스를 남구청에 기탁했다.

 

 

재능대학-사랑의물품 (1).
▲재능대학-사랑의물품

기탁물품은 겨울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며 재능대학측은 앞으로도 남구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남구청장(이영수)은 “관외에 있는 대학에서 남구를 위해 후원 활동을 해 주어 너무 감사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바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남구 주안6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삼랑)에서는 4일 주안6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설맞이 사랑의 떡국 떡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설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소외계층인 관내 홀몸노인, 장애우 세대 등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떡국떡 4kg씩을 전달했다.

 

주안6동)떡국떡전달2.
▲떡국떡전달

배삼랑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솔선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떡국떡을 전달하여 훈훈한 설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고, 윤성우 주안6동장은 설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솔선하여 소외계층에 대하여 온정을 베풀어 준데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각 계 각층에서도 동참하여 어려운 이웃에 대한 이웃사랑의 손길이 닿을 수 있게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한 여러 주민자치위원들도 설 명절 이외에도 수시로 어려운 이웃이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고 다짐했다.

 

주1)구정맞이 나눔행사.
▲구정맞이 나눔행사

주안1동 주민센터는 지난 4일 주안1동 주민센터에서 구정맞이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 행사는 관내 제빵업체인 비엔씨베이커리(대표자 양병수)에서 밀가루 160포 (2.5kg)를 지원받아 마련했으며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떡을 맞춰 관내 노인정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의 미덕을 실천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차영숙 부녀회장은 양병수 비엔씨 베이커리 사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이런 행사가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주7)교통환경감시단 라면전달식 1.
▲교통환경감시단 라면전달식

공해추방 교통환경감시단 남구지회(회장 이무길)은 지난 4일 주안7동 주민센터 앞에서 노인정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라면 100상자를 주안3동, 7동, 8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공해추방 교통환경감시단 남구지회 회원들은 십시일반 정성으로 모은 성금으로 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왔으며, 올해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전달된 라면 100상자는 주안3동, 7동, 8동의 어려운 가정과노인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smk847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