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선미 기자] 봄을 맞이해 환경단체들이 단체 특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환경생태학회는 학술논문발표회와 저술상·축하패 수여식을 준비하고 있고, 녹색미래실천연합은 녹색박람회를 개최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패러다임을 범국민적 실천운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 환경생태학회, 논문·저술상·축하패 접수 시작

한국환경생태학회는 ‘2010학회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논문발표회’를 개최를 맞이해 학술논문발표에 참여할 논문을 접수를 받는다. 발표 신청서는 19일(금)까지 접수해야 하며, 발표 요약문 A4 5매 이내로 26일(금)까지 제출해야 한다.

한편, 한국환경생태학회는 ‘2010학회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논물발표회’ 개최와 더불어 저술상 및 축하패 수여식을 진행한다. 저술상과 축하패 대상자는 학회 회원에 한하며, 규정에 따라 추천이 가능하다. 저술상은 환경생태에 탁월한 저술을 발표해 학술발전에 이바지한 자여야 하며, 축하패는 환경생태와 관련된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에게 수여한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2010학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논문발표회’는 오는 4월16일(금)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열린 계획이다. 제출할 서류는 이메일(eco@uos.ac.kr)이나 팩스(☏02-412-5329)로 보내면 된다.

△ 그린코리아포럼 3월 정기포럼 개최

(사) 그린코리아포럼이 오는 17일(수) ‘녹색조명과 에너지 절감방안’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김대우 회장(Wells Communication)이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소비생활에 대해 강연할 것으로 보인다. 포럼은 오후 6시 30분부터 씽차이로 3층 대연회장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사)그린코리아포럼(☏02-318-2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녹실련, Green Fair 2010 개최

녹색미래실천연합은 오는 4월2일(금) ‘녹색박람회 Green Fair 2010’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참여 단체들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전시․퍼포먼스․체험행사 등 다양한 형태로 열린다.

‘녹색박람회 Green Fair’는 지난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범국민적 실천운동으로 전개하고자 개최해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와 같이 청계광장에서 열리며, 그린투데이가 주관하고 국무총리실, 녹색성장위원회,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등이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할 기업·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녹실련 측에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녹실련 기획홍보단장 한재욱(cfhr@paran.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freesm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