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수능밥상
▲농식품부가 ‘수산물 수능밥상’ 책자를 발간했다
[환경일보 김원 기자]농림수산식품부는 ‘공부에 지친 우리 아이 힘 나게 하는 요리책-수산물 수능밥상’ 책자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수산물 수능밥상’은 ‘수산물 똑똑밥상’, ‘수산물 영재밥상’에 이은 3번째 제철 수산물 레시피로 수산물의 최대 장점인 두뇌활성과 피로회복 효능을 살려 엄마가 직접 학업에 지친 자녀를 위한 건강밥상을 차리도록 돕는 요리 가이드북이다.

 

엄마가 집에서 직접 챙겨주는 아침밥, 주말 별식 외에 간식, 저녁 도시락 등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 있으며 또한 각 수산물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에 대해 꼼꼼히 소개하는 한편 수험생에게 격려가 되는 한 마디 등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다수 소개되고 있다.

 

이 책은 서울, 경기지역의 중·고등학교 총 1000여개소를 통해 배포되며 피쉬밥상 블로그(blog.naver.com/fishbobsang)에서 일반인들의 신청을 받아 1000여부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택배비만 수신자 부담).

 

금번 책자는 피쉬밥상 블로그와 농촌정보문화센터 홈페이지(www.cric.re.kr)에서 e-book 형태로 연중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촌정보문화센터(☏02-3498-6536)로 문의하면 된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