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가 자전거 순례 사진
▲농식품부가 자전거 타기와 어촌체험관광을 연계한 ‘자전거 해안선 순례 대회’를 개최한다

[환경일보 김원 기자]농림수산식품부는 전국적으로 붐이 일고 있는 자전거 타기를 어촌체험관광과 연계한 ‘자전거 해안선 순례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11일 양일간 전라남도 고흥, 보성, 장흥군을 시작으로 9월에는 강원도 고성군, 충청남도 태안군 해안을 방문하는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상 해안은 농식품부가 발간한 ‘두 바퀴로 자전거로’에 실린 자전거 순례코스 중 아름다운 해안선을 선정했으며 참가 신청은 바다여행 사이트(www.seantour.com)를 통해 받았다.

 

전남 고흥 지역 자전거 순례 코스
▲전남 고흥 지역 자전거 순례 코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해안가 풍경을 즐기면서 어촌마을을 방문해 갯벌에서 조개 캐기, 그물로 고기잡기 등 다양한 어촌체험을 하게 된다.

 

10일 전남 고흥에서 출발하는 참가자들은 울산, 대전과 고흥군 인근 지역에서 모인 자전거 동호인과 그 가족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고흥 신기마을에서 갯벌 조개잡기와 간만의 차이를 이용해 그물에 갇힌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는 ‘개막이’ 등 어촌체험을 즐기고 다음 날 보성군 해안선 도로를 통해 장흥 수문어촌체험마을까지 총 40km를 달리게 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비용의 50%를 보조해 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촌어항협회(☏02-6098-0825) 또는 바다여행 사이트(www.seantour.com)를 참고하면 된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