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환경일보】오부묵 기자 = 저탄소 녹색강국을 선도하는 에코폴리스 울산 도약을 위해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과정을 담은 생활수기, 포스터, UCC 공모전이 개최된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2개월간) UCC(플래시 애니메이션 포함), 포스터, 생활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UCC, 포스터는 울산시민, 생활수기는 전 국민이 참여가능하며, 작품은 분야별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구분 접수된다.

 

주제는 ▷가정, 학교, 직장 등에서 녹색성장,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아이디어, 내용 등 ▷일상생활 중 녹색생활, 녹색소비의 달인인 가정주부, 직장인 등 시민들의 이야기 ▷교복 물려주기, 아름다운 화단조성 등 학교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이야기 등이다.

 

UCC는 ▷녹색성장, 녹색생활 실천 등의 주제를 이용해 감동과 교훈, 웃음을 줄 수 있는 내용 ▷기타 클린 울산과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과 관련된 내용 등이다.

 

작품형식은 ▷생활수기는 자유형식으로 한글(hwp), ms워드 파일로 A4 4~10매 이하, 신명조 글자크기 12, 관련 사진도 포함해 편집가능하면 되고, ▷포스터는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 그래픽 등으로 4절 또는 B3(515㎜×364㎜)크기로서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 1매 및 작품설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UCC는 avi, mpeg, wmv, swf 파일 등으로 해상도 320×240 pixcel/ 24fps이상, 길이 30초~4분, ▷플래시 애니메이션은 avi, mpeg, wmv, swf파일로 해상도 640×480 pixcel/24fps이상, 길이 30초~4분이면 된다.

 

접수는 개인 또는 팀당 2점 이내로 제한되며 UCC의 경우 하나의 작품에 참여인원은 3인 이내로 한정된다.

 

접수방법은 울산시 남구 중앙로 182 울산광역시 환경정책과(☏052-229-3133)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UCC는 작품 CD 2개, 포스터 및 생활수기는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울산시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11월중 평가위원회를 거쳐 11월 말 경 입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분야별 ‘생활수기 부문’ 대상 1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3점, 입선 9점을, ‘포스터 부문’은 최우수상 3점, 우수상 3점, 입선 15점을, ‘UCC 부문’은 대상 1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3점, 입선 9점 등 총 53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에는 시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 최우수상은 시장상 및 상금 각 30만원, 우수상에는 시장상 및 상금 각 20만원, 입선작에는 5만원권 상품권이 주어진다.

 

울산시는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전시회(12월경) 및 포스터북 제작, UCC CD 제작, 생활수기 책자 등을 만들어 활용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도시, 에코폴리스 울산 도약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실천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녹색생활을 체험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usobm@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