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초3

【괴산=환경일보】박미영 기자 = 충청북도
괴산군 청안면 부흥리에 위치하고 있는 백봉초등학교(교장 조항운)는 1월21일(금)오전에 청주 실내아이스링크장에서 30명이 신나는 겨울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전년도 겨울방학에는 단양방곡 도예촌에서 도자기 만들기체험, 청주 라마다SFX 영화관람 체험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됐다.

 

백봉초등학교는 이번 겨울방학에도 맞춤형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논술지도 및 지속적인 독서교육의 생활화, 개인적 특기와 학력을 신장할 수 있는 알찬 겨울방학이 되도록 계획을 세워 실시하고 있다. 백봉초 어린이들도 자신들의 부족한 부분을 복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영하의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백봉초등학교 전교생은 그동안 교과서를 통해 접했던 각종 놀이기구와 아이스링크장에 매료됐고, 직접 스케이트를 신고 아이스링크를 질주하는 등 겨울 체험활동을 만끽했다. 또한 도시 시내를 구경하면서 농촌의 학교와 집 주변만 보고 지냈던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조항운 교장은 “시골학교에서 스케이트를 타 볼 수 있는 기회가 없고, 이번에도 색다른 겨울체험학습을 계획했다”며 “학생들이 신기해하고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고 보다 활기차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a1925@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