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환경일보】정동수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과 자전거 여행자를 위해 자전거여행 코스 지도를 발행했다.

 

0124 자전거여행코스 지도발행
▲여수시 자전거 여행 10개코스 지도 발행<사진:여수시청 기후보호과>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시와 남해안 3개 시·도 관광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여수YMCA에서 자전거로 여행할 수 있는 여수시의 명소 열 곳을 선정, 자전거 길을 테마별로 정리한 자전거여행 코스 지도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지도에는 해변산책, 섬여행, 산악탐험 등 테마로 분류해 △해변을 산책할 수 있는 국동항~오동도 코스, 화양면 장수만 코스 △해변과 섬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호요트장~경도 코스 △소라면 여자만이 노을길 해안로 코스 △섬여행 다도해 국립공원 금오도 코스 △산악탐험을 할 수 있는 전봉산 흥국사 코스, 봉화산~천성산 코스, 황새봉~봉두코스, 비봉산과 해변코스, 돌산 봉황산 코스 등 여수시의 특색을 대표하는 총 10개 코스가 실렸다.

 

특히 이 지도에는 각 코스별 거리, 소요시간, 난이도, 쉼터, 맛집 등 각종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어 동호인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쉽게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해 자전거 여행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각 코스별로 방문하게 되는 명소의 유래와 사연, 정취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각종 테마별 여행을 원하는 단체 또는 개인에게 더없이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전거여행 코스 지도를 제공받기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여수YMCA(☏061-642-0001) 또는 여수시 기후보호과(☏061-690-2467)로 연락해 직접 수령하거나 우편을 통해 받을 수 있다.

 

dschung@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