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일보】배석환 기자 =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24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도내 31개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 평생학습 e-러닝 원년의 해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그동안 31개의 각 시군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평생학습 e-러닝(온라인교육)서비스가 경기도로 통합 운영되는 원년의 해임을 선포하는 자리로 유연채 경기도 정무부지사,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 및 e-러닝 학습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퍼즐 퍼포먼스를 통해 도민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평생학습 e-러닝 서비스란, 오프라인 학습기관에서 교육을 수강할만한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는 도민들에게 365일 24시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교육서비스로, 지금까지는 도와 각 시군에서 개별적으로 e-러닝시스템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금년 3월부터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으로 e-러닝 서비스가 통합되면서 콘텐츠 민간임차에 따른 중복투자 방지와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게 됐으며 이에 따라 도민들은 보다 많은 양의 고품질 교육콘텐츠를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선포식의 홈런 우수학습자로 초대받은 김옥녀씨(50대주부·화성시)는 “처음 홈런사이트를 알게 되었을 때 무료라서 별 기대를 안했는데 구성도 잘 돼있고 내용도 알찬 질 높은 동영상 강의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깜짝 놀랐다” 며 “이렇게 편하고 유용한 사이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민인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집에서(Home) 배우는(Learn) 온라인교육서비스 ‘홈런’은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가족친화, 경영 등 6개 분야 총 500여개 과정의 방대한 평생교육콘텐츠를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으며, 2010년 5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0개월 만에 15만명이 넘는 도민들이 이용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방법은 홈런 사이트(www.homelear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홈런의 운영기관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 조정아는 “보다 많은 도민들이 홈런서비스로 평생학습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생 모집홍보를 도-시군 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용실적이 낮은 지역에 대해서는 도-시군 합동으로 찾아가는 홍보활동 전개해 지역·계층 간 교육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