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인동동)_어르신_장수사진(영정사진)_무료촬영해드려요__lg디스플레이_사진동아리02[1]

▲ LG디스플레이 구미사원만족팀 사진동호회에서 어르신

   장수(건강)사진을 찍어드리고 있다.

【구미=환경일보】김기완 기자 = (주)LG디스플레이(사장 권영수) 구미사원만족팀 내에 구성된 사진동호회(회장 손후식)에서는 지난 7일(목) 오전9시~12시까지 인동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인동동 관내 저소득층 65세이상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장수사진(영정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드리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권순서 인동동장은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통해서 앞으로 만수무강하실 것을 기원하고, 정성스런 봉사단의 손길이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 된다”며 봉사단의 활동을 격려해 줬다.

 

봉사단원들은 “이젠 ‘영정사진’이 아니라 사진을 찍고 장수하시라는 의미에서 ‘장수(건강)사진’이라는 밝은 이미지의 용어로 바꿔 영정사진에 대한 인식전환에 힘쓸것이며,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라는 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67세)할머니는 “이쁘게 화장도 해주고, 한복도 입고 이렇게 무료로 사진을 찍어줘서 고맙다”라며 봉사단원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주)LG디스플레이는 매년 구미시 관내 경로당과 자매결연을 맺어 경로위안잔치, LCD TV 기증 등의 활동을 하고, 저소득 주민에게 사랑의 쌀 전달, 어르신 영정사진 무료촬영 등의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서 기업과 지역주민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kgw6668@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