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1290.
▲(사)에코맘코리아는 녹색생활 확대를 위한 에코맘 양성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사진=에코맘코리아>

[환경일보 한선미 기자] (사)에코맘코리아는 ‘2011년 에코맘 양성 교육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사)에코맘코리아가 주관하는 이번 에코맘 양성 과정은 녹색생활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에코맘을 양성해 가정에서부터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8월까지 첫째, 셋째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매달 20명씩 총 100명을 상대로 교육한다. 장소는 광화문에 위치한 녹색성장체험관으로 4월에는 5일과 19일에 거쳐 ‘에코맘 이야기’, ‘기후변화 시대의 에코코치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 바 있다.

 

5월과 6월은 친환경소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5월 1강에서는 ‘기후변화와 가까운 먹을거리’를 주제로 녹색성장체험관 주선희 교육실장이 강의하며, 2강에서는 ‘공정무역과 녹색소비’를 주제로 페어트레이드코리아 이미영 대표가 강의한다.

 

6월 1강에서는 ‘지구와 가족을 생각하는 녹색소비’, 2강에서는 ‘밥상머리 교육, 음식이 몸이다’를 주제로 각각 주선희 교육실장, 호서대 이기영 교수가 강의한다. 이 밖에도 7월에는 ‘녹색가정·녹색마을 만들기’, 8월에는 ‘수자원·에너지절약’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이번 강의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준비된 강좌로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기번 교육 과정의 전 수강생은 10월 녹색성장 박람회 기간에 박람회장 합동 견학을 할 계획이며, 이날 수강생 함동 수료증이 전달될 예정이다.

 

에코맘 양성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에코맘코리아(☏070-7433-2242)로 문의하면 된다.

 

freesm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