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중복)구미시, 광안시와 우호협력관계 의향서 체결

경북 구미시 남유진 시장은 5월 31일 중국 쓰촨성 광안시를 방문하여 왕지엔쥔(王建軍) 광안시 당서기와 양 도시 우호협력 관계 체결 의향서에 서명하였다.

의향서 체결에 남유진 구미시장은 양국의 근대 발전의 국부라고도 부를 수 있는 박정희 대통령과 떵샤오핑 중국국가주석 고향 도시로써 서로 이렇게 만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으며, 국제 우호 도시와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경제, 문화, 교육 등 민간 교류가 주축이 되고 양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하였다.

또한 양 도시는 간담회를 가지고 향후 양 도시간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양 도시는 간담회의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 다방면에서 교류를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하반기에 광안시 대표단 일행이 구미시를 방문하여 구미시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둘러 볼 계획이다.

오후에는 등소평 생가와 등소평 공원 그리고 전시관을 둘러보았다. 등소평 공원과 전시관을 둘러보고 중국인들이 등소평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존경하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후진타우 주석을 비롯하여 많은 지도자가 다녀갔으며 전시관에 전시된 유품을 보면 생전 얼마나 검소한 생활을 했는지 알 수 있다. 이번 방문으로 구미시에서 지금 추진 중인 박대통령 공원화 사업과 홍보관, 동상 건립 등 사업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미=김기완기자>

김기완  kgw6668@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장, 남북산림협력센터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강원도 대형산불 대응 태세 점검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