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배종하, 이하 한농대)은 20일(월) 전국 각지에 있는 농·수산계 고등학교와 농수산 관련 행사장에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는 한농대 소개와 함께 달라진 2012학년도 수시・정시모집 전형 안내, 학생들에 대한 진로・진학 상담 등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지역별로 6월에 한정해서 운영하던 것을 올해부터 연중・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희망하는 학교는 한농대 홈페이지(www.af.ac.kr)나 전화(☏031-229-5203, 5208)로 희망신청을 한 후 상호 방문일정을 협의하면 한농대 입시전형과 관련한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한농대는 전국 82개 농수산계 고등학교에 대한 방문설명을 계획해 지난달까지 15개 학교에서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향후 한농대는 지방에서 농수산 인력육성을 담당하고 있는 유관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7월중 연찬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수시와 정시모집 전인 6월과 7월, 11월과 12월 사이에 ‘지역별 교직원 담당 홍보제’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별 교직원 담당 홍보제’란 교직원이 각자 담당하고 있는 지역 내에 있는 고등학교나 시・군 및 농업기술센터, 수산사무소 등을 직접 방문해 현지 담당자들에게 신입생 모집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배종하 총장은 “정시전형 일반모집에 수능성적을 반영하는 것과 입학사정관제 전형의 자격요건 변경 등 2012학년도 신입생 선발에서 달라진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정확히 알려주고자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한농대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찾아가는 입학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농대는 201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수시(231명)와 정시(99명)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며, 수시모집은 입학사정관제 전형이 8월8일(월)부터 17일(수)까지 일반전형은 8월29일(월)부터 9월9일(금)까지 원서를 접수받으며, 정시(특별+일반전형)모집은 12월12일(월)부터 30일(금)까지 인터넷으로 접수받는다.

 

press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