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일보】조원모 기자 = 경기도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제3기 안산시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안산의 관광명소인 안산시화호조력발전소, 어촌민속박물관, 누에섬등대전망대 등 ‘안산

시 바로알기’를 위한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안산시화호조력발전소에 방문해 최인옥 홍보실장의 설명으로 조력발전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동영상을 관람했으며 청정에너지의 중요성과 친환경적인 운영을 통한 자연생태 보호 및 관광단지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제3기 안산시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 -2.
▲대전망대를 방문해 경청중인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
또한 어촌민속박물관과 누에섬등대전망대를 방문해 전문해설사 인 박미옥氏의 해설로 안산시의 역사와 생태환경, 서해안의 어업문화, 동주염전의 천일염의 우수성, 안산의 어촌민속의 전통 등을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평소 안산시를 대외적으로 알리기에 관심을 가져온 주부모니터 대표(김향자氏)는 “이번 견학을 통해 안산시에 대해 몰랐던 역사와 생활정보 등을 알 수 있어 좋았다”며 “기회가 된다면 보다 많은 시민이 ‘안산시티투어’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안산에 대한 자랑거리와 전통을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앞으로도 제3기 안산시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은 안산시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정책제안 등을 할 것이며 그 외에도 온라인 활동을 통해 홍보 메신저의 역할로 시정홍보 효과를 극대화해 안산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cwm@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