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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콜센터, 품질경영 인정받다

 

iso 인증2.

▲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은 기상콜센터의 신뢰성 향상, 품질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ISO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규격을 도입, 지난 12월14일 인증 전문기관의 심

사를 거쳐 최종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조은아 기자] 한국기상산업진흥원(원장 박광준)은 기상콜센터의 기상정보제공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과 센터의 신뢰성 향상, 품질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ISO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규격을 도입했고, 지난 12월14일 인증 전문기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인증서를 획득했다.

 

이번에 진흥원이 인증을 획득한 ‘ISO9001’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시행하는 국제품질경영시스템으로 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서비스에 대해 공급자로서의 기본적 조건의 충족 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신뢰성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인증제도이다.

 

품질경영시스템 운영의 적합성과 효율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는 ISO 인증 전문기관인 ISC KOREA인증원㈜에 의해 진행됐으며, 기상콜센터의 ‘품질경영 매뉴얼, 시스템 등 기상서비스 업종 특성에 적합하도록 구축’이 인정돼 인증서 발급의 적합판정을 받았다.

 

한국기상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기상콜센터의 ISO9001 규격 도입 및 인증 획득으로 고객 만족을 지향하고 품질 경쟁력 향상 등 기상정보 서비스품질의 신뢰성 제고,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기상콜센터의 업무혁신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lisian@hkbs.co.kr

 

조은아  lisian@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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