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김인식 기자

존경하는 58만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2년, 임진년(壬辰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가 원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11년은 구제역 파동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피해,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실업난 그리고 국내외 정치상황의 혼돈 등으로 모두가 어려웠지만 우리 의회는 시민의 의견수렴을 통한 지역의 현안 해결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민의의 전당으로서의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해 왔으며, 이는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성원이 그 바탕에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시민의 참뜻을 올바르게 대변하기 위해 58만 남양주시민의 입과 귀가 되겠습니다. 시정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감시기능 수행은 물론이고,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시민의 뜻을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의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올해는 제6대 후반기 남양주시의회가 시작되는 한 해 이기도 합니다. 우리 남양주시의회가 지난 2년 동안 추진해온 각종 의정활동을 알차게 마무리 하고, 새로이 출발하는 제6대 의회가 시민을 위한 진정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임진년 새해에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이 어우러져 살 기 좋은 우리 남양주가 될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전의원이 힘을 합쳐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우리 의원 모두가 소신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이 담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임진년 한 해에도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무궁한 발전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진년 새해 아침에...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정애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