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오는 3월7일부터 9일까지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2012 대구국제섬유박람회(프리뷰 인 대구(PID) 2012)’가 엑스코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11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전시장 규모를 대폭 확대해 역대 최대인 320개사 600부스 규모로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PID는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발상지인 대구경북지역이 세계적인 섬유산업의 메카로의 재도약하는 발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국제적인 섬유전시회 개최를 통해 섬유강국이 된 프랑스, 이태리, 일본 등 섬유 선진국 시장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이태리, 인도, 일본 등 해외 참가 국가관을 확대하고, 해외 바이어를 폭넓게 다변화하는 등 개최 준비의 열기가 뜨겁다.

특히, 최근 한-EU,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확대로 관세장벽이 무너짐에 따라 그 동안 지역섬유업계의 구조조정과 R&D 기술향상 등으로 높아진 제품 경쟁력이 해외바이어의 발걸음을 되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PID는 일반의류용, 범용소재 중심의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 기능성 소재, 산업용 소재, 메디컬 소재 등 첨단기술과 융합된 스마트 섬유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세계적인 섬유소재시장으로 특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