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체결1.
▲산학협력체결 및 장학금 수여식

[제주=환경일보] 고현준 기자 =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강기권, 이하 ICC JEJU)는 23일 12시 ICC JEJU 회의실에서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와 상호 협력관계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각종 학술 및 기술 정보교환,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협조, 양 기관 임직원의 연수교육, 상호 보유설비와 실험 실습실의 공동 활용, 교수의 현장연수 및 인사 초청 특강, 소장도서 및 자료의 이용 등에 관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게 된다.

 

특히, 이번 산학협력 체결 이전에도 관광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주관광대학교 관광경영과 학생들의 현장실습의 장으로 ICC JEJU를 적극 활용해 오던 터여서, 이번 협력으로 관련 분야의 협력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관광대학교가 ICC JEJU의 대형국제회 행사지원인력을 제공했던 대표적인 행사는, 2010년 한국암웨이 인센티브회의, 아시아변리사회총회, 아태부정맥학회총회, 2011년 중국우센지인센티브회의, 중국바오젠인센티브회의, BAT Korea Company Event 등이다.

 

올해에도 세계가정의학회아태학술대회, 세계양돈수의사대회, WCC 등 다양한 행사에서 학생들이 현장실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ICC JEJU 강기권 대표이사는 이날 관광인재양성을 위한 소정의 장학금도 전달했다.

 

강기권 대표이사는 “제주도민의 회사로서 ICC JEJU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데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기회를 더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ohj007@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