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IQPC Worldwide가 주최하는 모바일 네트워크 최적화 아시아 태평양 서밋(Mobile Network Optimisation Asia Pacific Summit 2012)이 3월20일부터 2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데이터 트래픽의 양은 향후 5년간 30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기기의 보급에 따라 트래픽 상황은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통신 인프라에 가중되는 부하는 사상 최대 규모이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네트워크의 경제성이다. 새로운 서비스(특히 데이터 서비스)의 수익성이 감소하는 가운데 네트워크의 최적화와 비용 절감이 점점 더 요구되고 있다.

네트워크 최적화 관련 이벤트 중 가장 역사가 길고 규모가 큰 Mobile Network Optimisation Asia Pacific Summit은 합리적인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사용자 경험과 자산활용 수준을 최대한 높이기 위한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논의될 주제는 통신사업자를 위한 미래 네트워크 관리 전략, 2G·3G·LTE 및 와이맥스 네트워크를 위한 최적화 기술, 최적화를 위한 로드맵, 향상된 컨텐츠 최적화를 위한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등이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