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IDTechEx가 주최하는 전기자동차 컨퍼런스 미국 2012(ELECTRIC VEHICLES LAND, SEA & AIR USA 2012)가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새너제이 DoubleTree Hilton Hotel에서 개최된다.

2012년에는 세계에서 785,000대의 전기자동차 및 하이브리드차가 판매될 전망이며, 육상, 해상 및 항공용의 다양한 EV 형태를 모두 합치면 3500만대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분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V 산업의 새로운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해 논의한다.

참가 대상은 EV 제품의 다양화를 원하는 EV 제조기업, 육상, 해상 및 항공용 EV에 제품 공급을 희망하는 부품제조 기업 및 서브시스템 제조기업, EV 시장 전체 규모를 파악하고 싶어하는 전력회사, 감독기관, 애널리스트, 투자 전문가를 비롯해 EV 시장이 직면한 문제점, 비지니스 기회 및 신기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기업 등이다.

논의될 주제는 모터 및 배터리, 레인지 익스텐더(Range Extenders), 제어 기술, 에너지수확기술(Energy Harvesting), 인쇄전자 및 전기 기술, 비접촉형 충전 시스템을 포함한 충전 인프라, 자동차 이외의 모든 EV 산업 분야의 세계 시장 분석, 인프라 및 슈퍼 그리드, 아시아 EV 업계의 주도적인 역할,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 - 고객 기반 확대 가능성 분석, 시장규모, 분석, 로드맵 – 다양한 EV 시장의 베스트 프랙티스 분석 등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연락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