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IBC Asia가 주최하는 Coal Upgrading & Conversion 2012가 4월24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Shangri-La Hotel Jakarta에서 개최된다다.

아시아 국가는 풍부한 석탄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세계 석탄 수요에 대처하고, 계속해서 개정되는 법 규제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저등급탄(Low rank coal)을 현행 광업법 개정안의 요건을 충족시키는 수준으로 개량하도록 생산자에게 강력히 요구하고 있으며, 저등급탄의 수출을 금지하는 조치를 취할 전망이다. 인도네시아는 석탄 매장량 전체의 65%가 저등급탄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광업법 개정에 따른 개량탄으로의 이동은 석탄 개량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점을 의미한다.

이번 Coal Upgrading & Conversion 2012에서는 인도네시아 및 아시아 석탄 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주제로 심층 논의가 예정되어 있다.

논의될 주제는 ▷기술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인도네시아 광업법 현황 ▷아시아 주요 석탄 생산국 시장의 최신 정책 ▷석탄 발열량의 확대를 가능하게 하는 석탄 개량 기술 ▷최종사용자의 선호도와 석탄 생산자의 미래 전망 ▷주요 석탄 생산자가 발표하는 석탄 개량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시행 수단 사례 등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 (☏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연락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