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IBC Asia가 주최하는 Cloud Asia 2012(아시아 클라우드 컨퍼런스)가 5월14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 Grand Hyatt Hotel에서 개최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이 분야에서의 움직임도 활발해지는 가운데, 기존의 모든 비지니스 모델에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여기에서 창출되는 비지니스 기회와 기술면의 가능성을 살려 실적 확대로 연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CloudAsia 2012는 기업 및 통신사업자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비지니스 기회, 클라우드 컴퓨팅 업계의 마케팅 전략,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보급 상황과 솔루션 등에 초점을 맞추어 심도 깊은 논의가 예정되어 있다.

논의될 주제는 ▷아시아 클라우드 컴퓨팅의 도입 전략 및 정책 방향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텔레콤 클라우드 서비스 ▷IaaS & PaaS – 공공과 민간 서비스의 역할 차이 분석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능 ▷SaaS & BPaas – 서비스 분석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부문에서의 성장을 위한 전략 등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