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Informa Telecoms & Media가 주최하는 소셜 TV 서밋(Social TV World Summit 2012)이 5월22일부터 23일까지 영국 런던 Thistle Marble Arch에서 개최된다.

최근 소셜 TV가 커넥티드 엔터테인먼트(Connected entertainment)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적인 방송사업자, OTT(over-the-TOP)와 IPTV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한 상호 기능의 보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2011년에는 소셜 TV 앱과 소프트웨어가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였으며, 다양한 차세대 스마트 TV도 출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장하고 있는 소셜 TV 산업의 다양한 이슈에 초점을 맞추어 심도 깊은 논의가 펼쳐진다.

다뤄질 논의 주제는 ▷소셜 산업과 방송과의 관계 ▷소셜 추천을 통한 컨텐츠 전송(Content Discovery) ▷소셜 참여 전략 ▷소셜 TV와 ID 관리 ▷컨텐츠 보편화를 위한 게임화(Gamification)의 역할 ▷TV 앱 증가의 가치 평가 등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