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이사_환경일보_0530
[환경일보]오성영 기자 = 다른 이사서비스에 비해 고가이지만 포장이사를 추천하는 이유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포장이사를 하게 되면 이삿짐 챙기는 일 부터 이삿짐 포장 그리고 마무리청소까지 아무것도 손댈것이 없다. 이것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포장이사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또, 이삿짐센터들이 이삿짐을 안전하게 옮겨준다는 점인데, 포장이사 라는 것은 포장용 박스에 이삿짐을 정리해 넣기 때문에 일반이사에 비해 살림살이 파손이 훨씬 작다. 그렇다면 포장이 잘하는 이삿짐센터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첫째, 반드시 허가업체를 이용한다. 화물운송업 허가를 받은 관헌업체들은 서비스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의무적으로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에 가입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둘째, 직거래 여부다. 인터넷 중계업체들은 소비자와 각 지역 이사업체들만 연결해주는 업체로 본사가 가맹점을 철저하게 교육 관리하는 브랜드 업체와 달리 지점을 수준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사용자 후기를 살펴본다. 서비스에 대한 품질이 제일 중요하므로, 회사의 이사 서비스에 대한 평가 후기를 꼭 읽는다. 특히 인터넷 이사업체의 경우엔 견적 의뢰 빈도 정보들을 자세히 살펴 보면 이용자들 포장이사추천을 하는지 살펴 봐야 한다.

 

한솔이사몰(www.16448424.com)은 직접 전국 대리점을 관리하는 포장이사 프랜차이즈로, 각 지역에서 3년 이상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지역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이삿짐센터만을 지점으로 선정하고 있다.

 

박이용대표는 “한솔이사몰에서는 이사를 개인의 노하우에 맡기지 않는다. 숙련된 인력의 노하우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철저한 시스템이다. 무료 방문 견적 서비스에서부터 관인 계약서 작성, 이사진행, 서비스 제공에 이르기까지 한솔이사몰에서는 매뉴얼에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솔이사몰을 통해 로얄이사, 포장이사, 보관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해외이사 등 전문적인 이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지역(강남, 서초, 송파, 강동, 양천, 영등포, 강서, 구로, 금천, 강북, 도봉, 성동, 중랑, 용산, 분당, 성남, 용인, 인천, 부천, 대구, 부산, 창원, 마산, 진해, 의정부, 구미, 안산, 군포, 시흥, 의왕, 울산, 김해, 경산, 천안, 아산, 남양주, 구리, 거제)에서 이용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