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오성영 기자 = 어렵게 결정한 성형수술. 비용과 시간을 들인 만큼 최대의 효과를 보고 싶은 건 당연하다. 성형 후 효과를 최대화하고, 유지시킬 수 있는 가슴성형과 지방흡입의 수명 연장 에프터 케어 법을 알아보자.

 

우선, 가슴성형은 에프터 케어가 중요한 대표적인 성형수술이다. 가슴성형의 핵심이 바로 자연스러움이기 때문이다. 보형물의 삽입 후 가슴의 모양이 최대한 자연스러워서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야 성공적인 가슴성형의 결과. 그러기 위해서는 아무리 가슴성형 잘하는 곳에서 수술이 잘 됐다 해도, 반드시 꾸준한 마사지와 에프터 케어를 해줘야만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흔히 가슴성형의 자연스러움을 진단하는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누웠을 때 유방의 퍼지는 모양이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수술 후 마사지다. 자연 가슴에 가까워지려면 마사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형물은 표면의 성질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나뉘는데, 텍스처 타입은 1개월 내에 절대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되고,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 마사지는 필수적이다.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해서 흉곽 내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고 공간이 넓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해야 결과가 좋기 때문이다.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은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공간이 작으면 부자연스러운 유방이 될 확률이 높다”며,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면 유방의 모양이 어떠한 체위의 변화에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잘 알다시피 지방흡입은 수술 후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 허벅지, 복부, 팔뚝, 엉덩이 등은 한번 살이 붙으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집중적인 운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은 지방흡입 시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방흡입 가격과 수술비용만큼 지방흡입 후 관리 또한 중요하다.

 

임영민 원장은 “수술 후에도 병원을 찾아 마시지를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했을 때, 수술의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며 에프터 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성형수술은 한 순간 180도로 달라지는 마법이 아니다. 성형수술은 원하는 결과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적절한 생활습관 변화와 노력이 함께 이루어졌을 때 더욱 만족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