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NGO
온 가족이 함께 지구를 지키는 ‘도전! 그린벨’

logo

img_8640.
▲ 도전 그린벨 본선은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등에 관한 주관식 문제로 진행됐다. <사진=박종원 기자>

[환경일보] 박종원 기자 = 제17회 환경의 날 및 녹색주간을 맞이해 (사)에코맘코리아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녹색성장위원회, 사회통합위원회,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등이 후원한 ‘온 가족이 뭉쳐 지구를 지키기 위한 퀴즈 환경대회, 도전 그린벨’이 지난 6월9일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개최됐다.

 

img_8700.
▲ 환경부 유영숙 장관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녹색생활에 대한 지식을 겨루며 에코지능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퀴즈대회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환경부 유영숙 장관, 국회기후변화포럼 정두언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윤승준 원장, 삼산재단 윤남훈 이사장 등이 참석해 직접 문제를 출제했다.

 

img_8530.
▲ 도전 그린벨 예선인 OX퀴즈가 진행되고 있다.

img_8545.
▲ 패자부활전인 단체줄넘기를 통해 본선에 추가로 진출할 기회를 제공했다.

img_8629.
▲ '지구를 위한 움직임' 서명.

img_8796.
▲ 서울목운초등학교 김민경 학생이 환경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도전 그린벨’은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OX퀴즈, 패자부활전, ‘지구를 위한 움직임’서명 등을 통해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등의 주제로 구성된 문제를 풀며 환경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고 녹색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했다. 또한 최후의 1인인 서울목운초등학교 6학년 김민경 학생은 환경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mg_8645.

▲ (사)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이번 대회에 참여한 가족들이 녹색가정, 녹색지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사)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도전 그린벨은 녹색생활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머리로만 아는 환경이 아닌 온 가족이 실천하는 녹색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기회”라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가족들이 녹색가정, 녹색지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pjw@hkbs.co.kr

박종원  pjw@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종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