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오성영 기자 = 섹시한 바디라인은 모든 여성들의 희망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볼륨 있는 가슴라인을 만들기 위해 여성들은 가슴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물방울 가슴성형이나 자가지방 가슴성형, 한방가슴성형, 배꼽가슴성형 등 여러 종류의 가슴성형에 관심을 갖기 마련이다.

 

특별히 성형수술을 결심한 이들은 수술 잘하는 곳은 기본, 전문의와의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야만 수술 후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 후 애프터케어 관리 또한 확실하게 해주어야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선, 가슴성형은 애프터케어가 중요한 대표적인 성형이다. 가슴 성형의 핵심이 바로 물방울 모양과 같은 자연스러움이기 때문이다. 보형물 삽입 후 가슴의 모양이 최대한 자연스러워서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야 성공적인 가슴수술의 결과. 그러기 위해서는 아무리 수술이 잘 됐다 해도, 반드시 꾸준한 마사지와 애프터케어를 해줘야만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보형물에 따라 마사지 요령과 주의가 필요하다. 보형물은 표면의 성질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나뉘는데, 텍스처 타입은 1개월 내에 절대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되고,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 마사지는 필수적이다.

 

그랜드성형외과 이세환 원장은 “가슴성형 시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공간이 작으면 부자연스러운 유방이 될 확률이 높다”며,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면 유방의 모양이 어떠한 체위의 변화에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방흡입은 수술 후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 흔히 ‘러브핸들’이라고 하는 허리와 허벅지, 복부 지방은 한번 살이 붙으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집중적인 운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곳은 미니지방흡입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방흡입술 중 복부지방흡입이나 팔뚝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을 많이 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지방흡입 후에도 병원을 찾아 마시지를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했을 때, 수술의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간혹 저렴한 지방흡입 수술비용으로 가격할인 이벤트 등을 하는 곳도 많은데 안전하게 시술 받기 위해서는 지방흡입 잘하는 곳에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