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직무연수[1].
▲예천교육지원청 직무연수

[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예희)은 16일 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2012 하계방학 대비 생활지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천교육지원청에따르면 이번 연수에는 예천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계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햇고, 예천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장 및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한 장학사 등 5명, 초·중·고 교감 및 학교폭력 담당선생님(학생부장)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2012 하계방학 대비 생활지도 직무연수’는 예천경찰서 생활교통안전과 안권식계장이 준비한 군민 공감 치안 구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협력방안 마련’이라는 사례중심 교육이 먼저 실시되었다.


이어 예천지구생활지도위원장교 간사인 정재형 학생부장이 경북도교육청이 주관한 1박2일간(7일(금)~8일(토)) 대구 팔공파크 호텔에서 실시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관련 하계방학 대비 학교폭력예방, 안전사고 예방 등 생활지도 요령의 전달연수를 실시했다.


한편 교육지원청관계자는 “2012학년도 여름방학 대비 생활지도 직무연수는 상시적으로 일어나는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근절시키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angsang1901@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