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1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최기의, www.kbcard.com)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겨울철 최고의 인기스포츠인 남자 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KB국민카드와 사단법인 KBL은 27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 중구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KB국민카드 최기의 사장, 사단법인 KBL 한선교 총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2013 KB국민카드 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서 공개된 ‘2012-2013 KB국민카드 프로농구’ 공식 엠블럼은 KB국민카드의 기업컬러인 Golden Yellow를 바탕으로 KB국민카드 브랜드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검정색을 사용했으며, 카드를 모티브로 한 둥근 사각형 모양에 역동성과 스피드를 상징하는 ‘날아가는 농구공’을 결합하여 에너지 넘치는 새로운 바람을 농구코트에 불러일으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10월 1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약 8개월 간 진행되는 ‘2012-2013 KB국민카드 프로농구’ 기간 동안 대회 공식 명칭을 포함해 KBL 10개 구단 경기장 내 광고권과 기타 발간물, 제작물 등에 KB국민카드 브랜드를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며 프로농구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농구대잔치’이후 15년 여 만에 프로와 아마추어가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는 ‘컵대회’와 2군 윈터리그 등 KBL이 주관하는 대회에도 타이틀 스폰서로서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시즌 실내 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관중 수 130만 명을 돌파하고, KBL 출범 이후 역대 최고 관중을 기록하는 등 겨울철 최고의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프로농구 후원을 통해 올 시즌에도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박진감 넘치는 프로농구 경기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층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