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i_수상2[1]
▲(왼쪽부터) 이재철 하나은행 PB팀장, 존 에반스(John Evans) PBI지 주편집장, 이현주 하나은행 부행장,
   서지수 하나은행 싱가포르 지점장, 박근보 하나은행 PB사업부 차장.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25일 영국 금융전문지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가 주최하는 ´제 22회 Global Wealth Award 2012’에서 올해 동아시아지역 최우수 프라이빗뱅크 부문 (Outstanding Private Bank in East Asia)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PBI'가 매년 주관하는 ‘글로벌 웰스 어워드’는 1987년부터 시작하여, Global  PB Award들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유수 프라이빗뱅크가 모두 참여하는 권위 있는 어워드로서 한국계 은행이 이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나은행은 작년 한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한국 최고의 프라이빗뱅킹 제공자의 입지를 강화했으며, 각 채널에 대한 적극적인 기술 투자,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고객 수, 관리자산, 그리고 이익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보여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 동아시아지역 최우수PB은행 부문에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의 은행들이 도전장을 내밀어 한국의 하나은행, 홍콩의 항생은행, 대만의 타이신은행 등 3개 은행이 최종후보에 올랐으며, 이가운데 하나은행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싱가포르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 참가한 하나은행 이현주 부행장은 “하나은행이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등 동아시아 지역 유수 은행들을 제치고 최초로 아시아지역에서 인정을 받아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PB영업 영역을 넓혀나가 글로벌 프라이빗뱅크로 거듭나는데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995년 국내 최초로 프라이빗뱅킹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PB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유러머니(Euromoney)誌, 더 뱅커(The Banker)誌, 아시아머니(Asiamoney)誌, 디 에셋(The Asset)誌 등 해외 유수의 기관들로부터 최고의 Private Bank로 인정 받는 등 최고 프라이빗뱅킹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