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대 포스터
▲하나은행,「와삭바삭 글로벌 대학ㆍ원정대」모집 포스터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이 유스(Youth) 전용 브랜드인 ‘와삭바삭’ 출시를 기념하여,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와 함께 대학생 대상 글로벌 리더십 연수 및 해외 탐방 프로그램인 ‘와삭바삭 글로벌 대학·원정대 (이하 「와글대」)’ 1기를 모집한다.
 
총 100명을 모집하는 ‘와삭바삭 글로벌 대학’은 대학생들의 꿈을 세계로 넓혀주기 위한 글로벌 리더십 연수 프로그램으로서, 1박 2일의 합숙캠프 등을 통해 글로벌 전문가 강의 및 유학∙해외취업 설명회,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자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또, 주어진 미션 수행과 경쟁 PT 등을 통해 우수 수료생으로 선정된 20명의 ‘와삭바삭 글로벌 원정대’는 방학기간 동안 해외에서 열리는 글로벌 컨퍼런스 참가 등 해외 탐방활동을 벌이게 된다.

 

하나은행은 ‘와글대’수료자에게 하나은행 인턴 또는 신입직원 채용 시 우대하고, 와글대 과정 수료증을 발급 및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와글대’ 1기 참여 신청은 하나은행을 이용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오는 12월31일까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익스피디아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expediakorea)에서 간단한 본인정보만 입력하면 되며, 발표는 2013년 1월 4일로 예정되어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와글대’는 대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글로벌 리더십 향상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는 이번 기회가 세계 최고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그 속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